71 1 0 0 0 0 4개월전 0

외식소비자행동론

"외식 소비자 행동에 대한 심층적인 이론과 실무적 인사이트를 담다" "소비자의 구매 의사결정 과정, 외식산업에서의 마케팅 전략, 그리고 소비자 행동을 분석하기 위한 연구 기법 등을 체계적으로 정리하여 제공한다" 외식산업은 소비자와 가장 가까운 곳에서 끊임없이 변화하는 시장의 흐름을 반영하는 역동적인 분야입니다. 이 분야에서 성공하기 위해서는 소비자 행동에 대한 깊은 이해와 이를 바탕으로 한 효과적인 마케팅 전략 수립이 필수적입니다. 이 책은 외식소비자행동을 학문적으로 접근하면서도 실무적인 관점에서 분석한 내용을 담고자 노력했습니다. 독자들이 이론과 실제를 통합적으로 이해할 수 있도록, 연구 기반의 분석과 다양한 사례를 통해 실질적인 통찰을 제공합니다. 외식산업에 종사하는 전문가와 학문적 관심..
"외식 소비자 행동에 대한 심층적인 이론과 실무적 인사이트를 담다"
"소비자의 구매 의사결정 과정, 외식산업에서의 마케팅 전략, 그리고 소비자 행동을 분석하기 위한 연구 기법 등을 체계적으로 정리하여 제공한다"

외식산업은 소비자와 가장 가까운 곳에서 끊임없이 변화하는 시장의 흐름을 반영하는 역동적인 분야입니다. 이 분야에서 성공하기 위해서는 소비자 행동에 대한 깊은 이해와 이를 바탕으로 한 효과적인 마케팅 전략 수립이 필수적입니다.

이 책은 외식소비자행동을 학문적으로 접근하면서도 실무적인 관점에서 분석한 내용을 담고자 노력했습니다. 독자들이 이론과 실제를 통합적으로 이해할 수 있도록, 연구 기반의 분석과 다양한 사례를 통해 실질적인 통찰을 제공합니다. 외식산업에 종사하는 전문가와 학문적 관심을 가진 연구자 모두에게 이 책이 유용한 길잡이가 되기를 희망합니다.
외식 소비자 행동과 관련된 연구를 통해 외식산업의 실무적 발전과 학문적 성과를 동시에 추구하는 전문가입니다. 소비자 행동론의 철학적·과학적 접근을 기반으로, 외식업체가 직면한 실질적인 문제들을 해결하는 데 필요한 이론과 실무를 체계적으로 정리했습니다.

외식소비자행동론은 외식산업 종사자와 연구자 모두를 위해 소비자 행동의 심리적·사회적 요인을 깊이 있게 탐구하며, 실제 산업 현장에 적용할 수 있는 통찰을 제공합니다. 저자는 "소비자를 이해하고 그들의 행동을 분석함으로써 외식산업의 지속 가능한 성장을 지원한다"는 목표 아래 학문적 열정과 실무적 경험을 결합한 연구 활동을 이어가고 있습니다.

- 안시은
(현)단국대학교 박사수료

-논문-

· 스페셜티 커피에 대한 소비자 추구편익과 소비자 태도에 관한 연구
· 직무환경과 직무만족, 고객지향성과의 영향관계 연구 -조직지원인식의 조절효과를 중심으로
· 한류문화 관광지 선택속성이 만족도와 행동의도에 미치는 영향 : 전주지역을 방문한 중국인 관광객을 중심으로

- 이선경 이학박사
(현)대구가톨릭대학교 외래교수
(현)한국외식경영학회 상임이사
(현)한국식공간학회 학술이사

-논문-

· 경력단절여성의 외식창업교육 특성이 창업효능감 및 창업의지에 미치는 영향
· 로스터리 커피전문점의 추구편익이 만족도와 행동의도에 미치는 영향
· 건강다이어트 헬스참가자의 건강식생활이 음식선택속성, 로하스, 건강증진행동에 미치는 영향
· 직장 내 갑질과 이직의도와의 영향 관계에서 회복탄력성의 조절효과 연구
· 외식라이브커머스 선택속성과 지각된 유용성, 지속 이용의도와의 영향 관계에서 지각된
용이성의 조절효과
· 드론 교육서비스품질과 학습자 태도와의 영향 관계 연구
· 기술변화에 따른 호텔종사원의 직무불안정성이 정서적 소진과 이직의도에 미치는 영향
· 직무스트레스와 심리적 계약위반이 호텔종사원의 일-가정 갈등과 정서적 소진에 미치는 영향

㈜유페이퍼 대표 이병훈 | 316-86-00520 | 통신판매 2017-서울강남-00994 서울 강남구 학동로2길19, 2층 (논현동,세일빌딩) 02-577-6002 help@upaper.kr 개인정보책임 : 이선희